포토로그

cinequill

cinequill.egloos.com

영화덕후 잉여력 폭발
by cinequill


조지 클루니&맷 데이먼의 만남! 위대한 실화 <모뉴먼츠 맨 : 세기의 작전>

얼굴, 연기, 작품성, 재미

다~믿고보게 만드는 배우들이 뭉친 영화!

 

조지 클루니 감독 & 맷 데이먼 주연

<모뉴먼츠 맨 : 세기의 작전>

 

빌 머레이, 존 굿맨, 케이트 블란쳇까지 ㅠㅠ

 

한국판 정식 예고편이 드디어 나왔음! (보러가기)

개봉은 내년이라는 슬픈 사실...

 

2차대전때의 실화를 다룬 영화라는데

뻔하디 뻔한 전쟁영화를 떠올린다면 (경기도) 오산임..;;

 

조지 클루니가 발로뛰어 섭외하는..'모뉴먼츠 맨' 부대는 실제로 존재했던 부대!

연합군 쪽에서 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창설되었고

 

 

실제 군 내에서는 쪼끔..찬밥취급을 받았다고...ㅠ

군사지원도 못받고 전문 군인도 아닌 사람들이 전쟁터에 투입된 거였으니

 

국적을 넘어 예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소박한~? 부대..'모뉴먼츠 맨'

 

 

군사지식이 0에 가까운 그들의 임무는?

'나치에게 도난당한 문화유산을 되찾아라!'

2차 대전당시 히틀러는 유럽의 예술품들을 싸그리 모아서 박물관을 세울 생각이었다고..

 

 

'모뉴먼츠 맨' 들이 하는 일, 그리고 그 일의 가치는

마지막 조지 클루니의 대사로 한방에 이해할 수 있음

 

 

"한 세대를 완전히 말살하고 집들을 불태워도

국가는 어떻게든 다시 일어서지만 그들의 역사와 유산을 파괴한다면

존재하지 않았던 것과 같지"

 

"우리가 반드시 막아야 돼"

 

 

만약 이들이 없었다면

2차 대전때 히틀러의 뜻대로 유럽 전역의 예술품들이

사라졌다면 생각만해도 우울하지 않음?

그림 뿐만 아니라 역사가 깃든 모든게 사라지는 건데...ㅠ

 

 

 ▼실제 2차대전 당시의 '모뉴먼츠 맨'들의 모습!▼

우리가 보았던 수 많은 예술작품 중에 이들의 손을 거쳐간 것들이 있다는거

 

 

*

영화속 시대배경과는 살짝 다르지만

'모뉴먼츠 맨' 들이 지켜낸 정말정말 특별한 곳이 있었으니!

바로 우리나라의 덕수궁!!

(서프라이즈에도 나왔던 얘기인데 폭격으로 사라질 뻔 했다고 하네요)

 

역사를 지켜낸 '모뉴먼츠 맨'들의 위대한 실화!

빨리 보고 싶다 :D



덧글

  • 동굴아저씨 2013/12/18 15:17 # 답글

    Aㅏ...내년....ㅠ.ㅠ...
  • reaper 2013/12/18 20:14 # 답글

    트레일러에서 ㅋㅋㅋ '어쩜 그리 말하는게 똑같나요'란 대사 ㅋㅋㅋ
    은근 깨알같은 말장난이 많을 것 같아서 기대되요.
댓글 입력 영역